타이어 교체시기 꿀팁!

    자동차 타이어는 소모품이라 주기적인 관리가 필요합니다. 타이어는 가장 적은 가격으로 최대하 성능을 낼 수 있는 부품중에 하나입니다. 타이어 하나를 교체하면서 승차감, 하부소음, 연비, 안전성 등 여러가지 성능을 대폭 증대시킬 수 있습니다.

     

    타이어 교체시기 확인방법 알아보기

     

    그렇다면 타이어는 몇만 km, 몇년만에 교체해야 적절히 교체하는 것일까요? 주행거리와 년식은 교체해야하는 최대 시기로 보시고, 타이어 마모도와 상태에 따라 교체하시는 것이 올바른 방법입니다.

     

    그럼 지금 즉시 타이어 교체시기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그럼 타이어 교체시기에 대해서 지금 즉시 확인 해보겠습니다.

     

     

    실제로 비오는 날은 도로 표면에 물이 막을 형성하는 수막현상에 의해 타이어의 제에너지가약해져서 교통사고 치사율이 그렇지 않은 날에 비해 37%이상 높아지기 때문에 안전을 위해 미리 미리 준비하고 알아봐야겠지요?

     

     

    타이어 가격이 워낙 비싸서 쉽게 교체한다는 것이 경제적으로 쉬운 일은 아니겠지만 마모가 심한 타이어는 정상적인 타이어에 비해 똑같이 브레이크를 밟아도 멈추는 거리가 최대 1.5배 까지 증가할 수 있다고 합니다고 하니 돈을 아낄 문제점은 아니라고 생각됩니다.

     

     

     

     

    타이어는 미션오일 브레이크패드등 경고등이 들어오지 않기 때문에 교체시기를 모르고 넘기는 입장이 많이 있습니다 자동차 타이어는 기에너지의 가장 증요한 부분을 담당하고 있음으로 정말 중대합니다

    하지만 소모품이라는 인식과 긴 교체시기로 인해 관리가 소홀한 것이 사실입니다 

     

     

     

     

    자동차 타이어 관리부재의 결과는 큰 사고와 직결 될 수 있습니다 교통사고의 원인 중에 적지 않은 부분을 차지하는것 중의 하나가 타이어 교체 시기를 놓치거나 타이어 파손등에 의한 사고라고 합니다  타이어 마모로 인해 생기는 사고도 매년 오르는 추세라고 하니 타이어 교체시기 간편하게 셀프로 체크해 보시기 바랍니다.

     

     

     

     

    타이어 교체시기 확인 방법1. 동전으로 확인하는 방법

     

     

    첫번째 방법은 동전으로 검토하는 방식입니다. 백원 짜리 동전을 사용해서 알아내는 방법인데, 일단 백원짜리 동전을 준비 해 주시고 타이어 홈에 끼워보시기 바랍니다. 타이어 홈에 끼운 백원짜리 이순신 장군 삿갓이 반 이상 보이면 타이어를 교체하셔야 되며 삿갓이 안보이면 아직 교체시기가 안된겁니다.

     

     

     

    백원짜리의 이순신 장군 삿갓이 반 이상 보이면 그때는 교체시기가 도달 된것으로 재빠른 시일내에 타이어를 교체하셔야 합니다.

     

     

     

     

     

    타이어 교체시기 확인 방법2. 타이어 제작년도 확인하기

     

     

    두번째 타이어 교체시기 알아보는 방식입니다. 타이어에는 고유의 제조일자 확인 번호가 적혀 있습니다. 타이어는 제조일자로부터 4~5년을 넘었다면 교체를 해주시는게 좋은데요.

     

     

    물론 운전자의 습관에 따라 다르긴 하지만 평소 장거리 운행을 안하시고 단거리 운행과 매일 운전을 안하시는 분이라면 4~5년에 한번, 매일 운전을 하시고 장거리 운행을 많이 되신다면 1~2년에 한번씩 타이어를 교체해주시는것이 좋습니다.

     

     

    타이어의 생산년도는 타이어 측면에 쓰여있는 4자리 넘버를 보면 알 수 있습니다. 모든 타이어에는 생산 주차와 생산연도를 표기하도록 되어있습니다. 타이어 제조일자를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4015라고 써있는데 40은 생산주기를 말하며, 15는 생산년도를 말합니다. 위 사진의 타이어는 15년도 1년에 52주인데 그 중 40주에 생산이 되었다는 말을 뜻합니다.

     

     

     

    타이어 교체시기 학인 방법3. 타이어 주행거리 확인하기

    세번째 방식입니다. 타이어는 고무로 이루어지기 때문에 오랜기간 운전을 하다보면 마모가 찾아올 수 밖에 없습니다. 만약에 타이어를 갈고 주행을 4~5만키로 정도 하셨다면 그때는 타이어의 홈이 마모 되었을 입장이 크고, 타이어에 균열이 생겼을 입장이 큽니다.

     

     

    이럴때는 교체를 해주시는것이 좋습니다. 즉, 트레이드 웨어 수치가 높을수록 더 많이 주행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수치가 낮아질수록 타이어 접지가 좋은 고성능 타이어인 입장이 상당합니다. 단, 교체주기가 그만큼 빨라지겠죠?

     

     

     

    타이어 교체시기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만약에 타이어를 제 시간에 교체를 해주지 않게 되면 어떠한 부작용이 생길까요? 알아보려고 합니다.

     

     

    타이어 교체시 유의사항

    타이어 마모가 심한데도 교체를 안하고 견딜경우 비가 온 길을 주행하거나 눈이 온 길을 주행할때 미끄러질 확률이 높습니다. 또한, 노면에 있는 이물질들로 인해 타이어에 펑크날 확률도 높아지기 때문에 항상 교체시기가 되면 제 시간에 교체를 해주시는것이 중대합니다.

     

     

     

     

    또한, 평소에 타이어 공기압 체크를 해주셔야 하며 계절마다 타이어의 상태도 바뀌기 때문에 주행하시기 전에 타이어의 상태를 체크 한 후 주행을 하시는 습관을 들이셔야 합니다.

     

     

    타이어 교체비용은 한짝당 10~15만원 정도이고 타이어의 크기가 커질수록 비용은 비싸집니다. 요즘은 인터넷으로 구매해서 자동차 수리점에 가서 교체하는 방법도 있고 저렴하게 타이어 교체하는 방법도 있다고 합니다고 합니다.

     

     

    사람도 아플때 병원에서 치유를 받는것처럼 타이어도 같다고 생각하시고 항시 자동차 소모품을 체크하셔서 안전운행 하시길 바랍니다. 고맙습니다.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