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토스 사지 말아야 할 이유

    셀토스 사양 가격 총정리

    그것은 2021년의 셀토스 모델로 돌아왔다. 클래스 톱 클래스의 안전 사양으로 높은 인기를 얻은 셀토스는, 해를 바꿈으로써 편리성과 안전성에 중점을 두었습니다. 다양한 디자인 요소를 갖춘 새로운 그래비티 등급은 소비자의 주목을 끌기에 충분했다.

    국적에 관계없이 열렬한 사랑을 받고 있다. 이런 점에서 셀토스의 뛰어난 디자인, 기아차만의 넓은 실내공간, 뛰어난 편의성, 선진 안전사양 등이 있지만 국내외에서 가장 주목받는 것은 안전사양이다.

    2019년 7월 18일 출시된 셀토스는 계약 초기부터 큰 호응을 얻었습니다. 높은 판매량을 유지하는데 성공했습니다. 1년 뒤 셀토스는 프리미엄 소형 SUV 시장의 선구자이자 1인자가 됐다. 당시 국내 시장의 소형차는 비록 선택의 여지가 없더라도 더 싸야만 했습니다. 

    이 때문에 국내 소형차 대부분은 가성비 면에서 경쟁해야 했습니다. 하지만 기아차는 소형차라도 편의성과 안전성이 뛰어나야 한다고 보고 SUV의 인기와 맞물려 프리미엄 소형 SUV라는 장르를 개발했다.

    셀토스 외관 변경된 점

     

    주목할 점은 새로운 그래비티 트림에 새로운 디자인 요소가 추가되었다는 점입니다. 그래비티 모델은 세련된 에지 스타일의 완성을 테마로, 디자인 모티브는 날카로운 에지입니다. 블랙, 실버, 회색을 구사해 고급스러움을 강조하고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라디에이터 그릴, 18인치 블랙의 올라운드 합금 휠, 메탈릭 실버 컬러의 디자인 포인트, 전용 리어 스키드 플레이트, 회색 인테리어가 적용되어 세련되었습니다.

    전용 라디에이터 그릴은 3차원의 반복 정사각형 패턴으로 전면을 화려하고 파워풀하게 연출했으며, 18인치 블랙의 올라운드 합금 휠은 날렵한 형상으로 회전 속도를 강조합니다.

    아웃사이드 미러 커버, 리어 스키드 플레이트 등에 금속 실버 디자인 포인트를 적용하여 세련된 느낌을 줍니다. 전용 회색 인테리어는 블랙이나 회색에 비해 고급스러운 느낌을 줍니다.

    특히 디테일한 헤드램프는 셀토스에서 가장 매력적인 부분 중 하나입니다. 보석이 박힌 것 같은 큐비클 LED 헤드램프와 시그니처 LED 라이팅 그릴과 함께 4열의 턴시그널이 조화를 이루어 뛰어난 위상을 만들어 냅니다.

    C필러 위에 있는 크롬 성형 제품은 약간 평평한 수 있는 디자인에서 주목을 이끄는 디자인으로만들어냅니다. 세세한 부분까지 신경쓴 걸 알 수 있습니다.

    셀토스의 뒷면도 완성도가 높습니다. 폭이 넓은 디자인으로 프론트와의 통일성을 느낍니다. 특히 램프와 범퍼 스키드 플레이트를 연결하는 크롬 바와 듀얼 팁 데코가니쉬는 셀토스의 완성도를 더해줍니다.

    셀토스 실내

     

    먼저 눈길을 끄는 것은 10.25인치 대화면 내비게이션입니다. Automatic Navigation Wireless Update(OTA; 자동 내비게이션)  무선 업데이트), Bluetooth 멀티 연결, 스플릿  스크린 등 다양한 편리한 사양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디스플레이에 사운드 무드 램프를 설정할 수도 있고 도어 패널에 BOSE 프리미엄 사운드 스피커를 설치하여 시각적으로나 청각적으로 쾌적하고 감성적인 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운전자뿐만 아니라 동승자에게도 매우 편리합니다. 특히 소형 SUV에서는 보기 힘든 2열 환기구와 USB 포트, 2열 열선 시트는 셀토스가 엔트리카를 넘어선 패밀리카를 지향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파워윈도우는 가족 및 다른 고객을 위해 앞좌석뿐만 아니라 뒷좌석에도 적용됩니다. 전석 파워 윈도우 제품은 소형 SUV로는 보기 힘든 편리한 사양 중 하나입니다.

    패밀리 카에 적합한 편리한 사양뿐만 아니라 넓은 공간도 가지고 있습니다. 셀 토스 휠 베이스는 2630mm, 그리고 2열 레그 룸은 965mm로 되어 있습니다. 준중형 SUV에 가깝습니다.

    셀토스 가격

    뜨거운 인기를 끌고 있는 셀토스의 가격은 아래와 같습니다. 많은 소비자들은 제품의 우수한 편의성과 안전성은 만족하지만, 가격에는 불만을 가지고 있습니다. 우리에게는 아래처럼 싸게 사는 방법이 필요합니다. 

    2021연식 셀토스의 판매가는 개인소비세 3.5% 기준으로 터보 가솔린 모델이 1634만원, 프레스티지 모델이 2248만원, 시그니처 모델이 2454만원, 그래비티 모델이 2528만원이다. 디젤 모델의 판매가격은 트렌디 2125만원, 프레스티지모델 2440만원, 시그니처모델 264만원, 그래비티모델 2719만원입니다. 

    엔트리 트림인 1.6형 가솔린 트렌디 모델의 가격은 2019년 1881만원에 비해 2021년 1934만원으로 약 100만원 상승했다. 최고가를 보면, 1.6형 디젤차 톱 트림인 그래비티 모델의 실구입 가격은 약 3600만원으로 2019년 1.6형 디젤차 톱 트림인 노블레스 모델의 실구입 가격보다 약 200만원 비싸다.

    실 구매가와는 가격 차이가 있습니다. 정확한 견적을 내기 위해서는 온라인 견적 그리고 매장을 방문하면서 할인을 확인하셔야 합니다. 많이 타야하고 차값이 비싸면 오랫동안 렌트하는게 유리할 수 있습니다. 아래처럼 발품을 최대한 많이 파시는게 좋습니다.

     

    셀토스 안전성

    지난해 처음 선보인 셀토스는 최첨단 안전성과 전방 충돌 방지 지원, 차선 정비 지원 등 다양한 편의사양으로 소비자들을 사로잡았다. 2021년 모델인 셀토스는 보다 강력한 안전성과 편의성을 갖춘 사양으로 돌아왔다.

     

    10.25인치 UVO 팩은 뛰어난 시인성과 업데이트 기능을 갖춘 모든 트림에서 옵션으로 이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새로 생성된 트림, 시그니처, 그래비티 모델에 새로운 리어 카메라가 적용되었습니다.

    동시에 뒷좌석의 승객에의 안내도 기본적으로 전 그레이드에 적용되어 안전성이 한층 향상되었다. 동시에 동급에서 처음 적용되는 전방충돌방지보조교차로 마주보는 차량(FCA-JT)은 교차로 반대편에서 접근하는 차량을 인식해 충돌위험 시 제동을 자동으로 보조한다.

     

    실제, 사고 시에 중요했던 충돌 시험은, 꽤 전부터 합격하고 있습니다. 셀토스는 국내 안전평가사인 KNCAP에서 충돌안전 59.36점, 보행자안전 13.24점, 사고방지안전 17.4220점을 받았다. 그 결과 그는 종합 92.02점으로 1학년을 기록했다. 특히 옆의 충돌, 옆의 열 충돌, 옆의 어린이 충돌의 안전성은 완벽했습니다.

     

    복잡한 성능으로 유명한 북미도로교통안전국(NHTSA)도 종합 4점을 받았다. 넘어졌을 때 안전성을 테스트하는 롤오버와의 본격적인 충돌에서 셀토스는 안전성만으로 4성을 줬고 다른 드라이버의 측면 충돌과 측면 충돌에 관련된 모든 점에서 별 5개(총 5점)를 얻었다. 특히 이를 정리해 보면 승객이 중상을 입은 측에서 충돌이 있을 경우 셀토스는 매우 안전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2021년의 셀토스는, 클래스 최고의 안전성, 편리성, 고급감을 자랑해, 시장에서의 선두를 유지하고 싶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편리성, 안전성, 상업성이 향상함에 따라 가격이 상승하고 있다. 즉, 일종의 코스입니다. 보다 많은 선택사항과 가격의 상승에도 불구하고 소비자의 마음이 계속해서 셀틱으로 향할지 주목된다.

    댓글(1)

    • 나래
      2020.10.25 06:18

      옵션이 다른 나라에서 파는것보다 못해요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