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디 A6 풀체인지 가격 이유 정리

     

    아우디 A6는 과거 국내 중형차 시장에서 E클래스만큼 인기를 끌었다. 이후 A6는 세계를 강타한 디젤게이트의 여파로 잠시 국내 소비자를 떠나 있었습니다. 다시 한번 돌아온 A6의 변화와 가격은 어떻게 될까요?

     

     

    1등을 차지하는 자동차들은 할인받기가 정말 어렵습니다. 벤츠 E클래스가 1천만원씩 할인하는 걸 보신적이 있나요? 페리전이 아니면 정말 드물겁니다.

     

     

    A6의 기술 진보를 표방하는 8세대 A6는 기존 경쟁자인 5시리즈 이외의 신흥강자로 떠오르고 있는 볼보 S90, 마세라티 기브리, 재규어 XF 등과 경쟁을 통해 다시 Audi의 부활을 이끌고 있다.

    아우디 A6의 외관

    싱글 프레임 라디에이터 그릴은 전면 중앙에 있으며 완전한 육각형입니다. 램프 디자인에 특화된 브랜드로서, LED 램프 디자인은 매력과 기능성을 겸비하고 있습니다.

     

    독일 3사를 포함해 프리미엄 브랜드 기업들은 세단, SUV, 크로스오버 등의 모델에 개성을 살린 패밀리룩 디자인을 쓰고 있다. 패밀리 룩의 장점은 어느 모델에나 브랜드 정체성을 융합시킬 수 있다는 것과 크기에 관계없이 우리 브랜드임을 인식시킬 수 있다는 점입니다.

    반면 지루한 디자인의 인상을 심어줄 수도 있습니다. 플래그십인 A8에서 시작된 패밀리룩을 바탕으로 Audi는 SUV인 A6, A4, A3, Q8, Q7에 조금씩 개성을 담아 디자인을 선보였다.

     

    그중 8세대로 분류되는 A6는 대형 A8의 디자인을 더욱 세련돼 보다 날렵한 이미지를 전달한다. 한국에서 수입된 A6에는 S라인 옵션이 적용되어 공격적인 외관 디자인은 경쟁 모델과 대비해서 한차원 위의 디자인이다.

     

    측면은 세단의 가장 이상적인 형태를 담고 있다. 아우디뿐 아니라 폴크스바겐그룹의 프레스 가공기술도 경쟁사보다 압도적으로 뛰어나다. 스케치에만 등장하는 샤프한 문자라인과 철판 처리 능력은 업계에서 최고이다. 공작기계를 공부한 사람들은 알겠지만 전 세계에서 일본과 독일을 따라갈 수 없다. 본체 사이즈는 길이 4950밀리, 폭 1885밀리, 높이 1460밀리, 휠 베이스 2924밀리이다.

     

     

    아우디 A6 실내디자인

     

     

    A6의 내장은 A8의 내장과 비슷하다. 상부와 하부의 분리된 디스플레이는, 인포테인먼트 시스템과 공기조절 시스템에 의해서 안전하게 분리되어 동작을 위한 불필요한 움직임을 최소한으로 억제합니다.

     

    편리한 설비로써 1열과 2열 양쪽에 장착되는 열선시트와 개별 공조시스템 이외의 경쟁사에서는 볼 수 없는 1열 환풍시트 구성을 제공한다. 수입차가 국산차보다 편리하지 않다는 표현은 옛말이다.

     

    그 외 대형 HUD, 우드 트림, 형형색색의 무드등, 무선 카플레이, 디퓨저 등 다양한 사양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트렁크는 정사각형으로 된 공간입니다. 휠 하우스가 침입한 장소가 없기 때문에 다양한 크기의 짐을 쉽게 실을 수 있습니다. 전동 트렁크도 기본입니다.

    인포테인먼트시스템의 단점은 만지는 것만으로 직관적으로 조작하기 어렵다는 점인데 아우디는 누를때 진동과 소리를 전달하고 오동작을 방지하는 촉각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디지털 클러스터를 포함한 총 3개의 디스플레이는 고해상도를 기반으로 밤낮없이 높은 시인성을 발휘합니다.

     

    A6는 패밀리 카로서의 이용률이 높은 중형 세단이기 때문에 거주 공간도 중요합니다. 2열 공간의 레그 룸과 헤드 룸 모두 중형 세단의 가치를 충분히 활용하고 있습니다. 성인 남성이 앉을 수 있을 정도의 넓이입니다. 하지만 사륜구동 방식의 영향으로 센터 터널이 높게 설정돼 예상보다 좌석 이동이 쉽지 않다.

     

     

    아우디 A6 파워트레인

     

    A6 45TFSI는 2L 터보엔진 TFSI는 최대출력 252마력, 최대토크 37.7kgf.m.를 성능을 발휘한다. 엔진에서 생성되는 출력은 7단 듀얼 클러치를 통해 4륜구동 시스템인 콰트로 4륜을 구동한다.

     

    252마력의 출력은 2L 터보 엔진만큼은 아니지만 고속도로를 타고 스피드미터의 앞자리를 쉽게 바꾸기에 충분한 가속도를 보인다. 콰트로 시스템 덕분에 고속 주행도 안정적입니다. 어느 영역에서도 운전자에게 불안감이 전달되기 어렵다는 점에서 차체완성도가 매우 뛰어나다는 인상을 쉽게 받을 수 있다.

     

    한때 수입차는 기본적으로 3L 6기통 엔진이었다. 환경문제와 연비규제의 영향으로 엔진구조는 보이지 않았지만 2L 4기통 터보엔진이 바통을 이어받아 중형세단의 새로운 심장부가 됐다.

     

    Audi A6의 승차감

     

    승차감도 중형 세단의 중요한 요소입니다. A6는 독일차 특유의 확고한 경향 때문에 노면에 대한 불필요한 영향을 배제한다. 경쟁사들은 중국 시장을 고려해 점차 약세를 보이고 있지만 A6는 독일차 특유의 감각을 이어가고 있다.

     

    차종에 적합하지 않은 18인치 휠도 이런 훌륭한 승차감을 만들어내는 큰 역할을 한다. 고속운전을 한 템포로 편안하게 달릴 수 있는 환경에서 반자율 운전기능은 진정한 가치를 발휘합니다. 국산 세단용으로 출시된 이 시스템은 옵션 사양이 아닌 필수 사양이다.

     

    50:50이 아닌 비대칭 구동력 제어로 언더스티어를 줄이고 있는 아우디는 뒷바퀴를 통해 더 많은 구동력을 전달하며 동시에 구동의 즐거움과 안정성을 추구하고 있다.

     

    브레이크도 브레이크 성능을 유지합니다. 제동력이 초기에 집중되지 않아 페달 조작에 의한 일관된 조작이 어렵지 않다.

     

    함께하면 좋은 글들

    제네시스 GV80 사지말아야 할 이유

    볼보 XC90 가격 사야 하는 이유

    볼보 XC60 가격 사야하는 이유

    BMW 6GT 페이스리프트 The 6 예상가격

    수입차 수리비 BMW AS 센터 후기

    교통사고 대처요령 꿀팁

     

     

     

    아우디 A6 가격

    아우디 A6의 가격은 생각보다는 괜찮게 출시가 되었습니다. 가격의 상세한 사항은 아래를 참고하세요.

     

     

     

     

     

     

    45 TFSI 6,312만원~6,712만원

     

    45 TFSI Quattro 6,612만원~7,012만원

     

    40 TDI 6,462만원~6,862만원

     

    40 TDI Quattro 7,162만원

     

    45 TDI Quattro 7,662만원

     

     

    아우디 A6의 가격표는 아우디에서 제공하는 가격표이므로 실 구매가와는 차이가 꾀 있습니다. 정확하게 가격 견적을 내기 위해서는 온라인 견적 그리고 매장을 방문하면서 프로모션들을 확인하셔야 합니다. 아래처럼 발품을 최대한 많이 파시는게 좋습니다.

     

     

    대리점 그리고 온라인 업체별로 가격 차이가 많습니다. 한곳에서만 견적받고 생각보다 싸다고 계약을 해버리시면 큰 손해입니다. 비공식적인 할인과 딜러 재량에 따라서 장기렌트, 리스 등 초기 비용을 많이 줄일 수 있고 혜택도 커집니다. 그 덕분에 요즘은 수입차를 타고 다니는 사람들이 많아졌습니다. 

     

     

    아우디 A6 역시 명차

     

    장기렌트나 리스는 본인의 이름으로 들어가는 차가 아니기 때문에 국민연금이나 건강보험료, 재산세 등에서 혜택을 보기 때문에 장기적인 면에서 차량 유지 비용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A6의 재환으로 5시리즈와 E클래스로 나뉜 독일 3사의 중형세단 시장이 자리를 잡는다. 그동안 A6는 5개 시리즈에서 단독으로 E클래스의 독주를 추격했지만 A6는 새로운 강호로 떠오르며 E클래스의 아성에 도전하게 된다.

    최근 제네시스 G80이라는 국내 프리미엄 경쟁 모델이 등장하면서 상황은 더욱 어려워지고 있다. 해외 시장에서는 G80의 존재가 A6에 큰 영향을 주지는 않겠지만 국내 시장의 특수성을 감안할 때 G80은 E클래스와 5개 시리즈의 A6 판매량에 악영향을 줄 것으로 보인다.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