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GV80 사지말아야 할 이유

     

    제네시스사의 고급 SUV GV80이 올해도 뜨겁다. 칭찬과 욕이 많았습니다. 하지만 그래도 매력적인 차임에는 틀림없다. 오늘은 GV80의 장점과 단점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구입 전에 확인하시고 가격 정보를 잘 확인하신 후 저렴한 가격에 구입하시기 바랍니다.

    GV80 외관 디자인

     

    GV80을 처음 봤을 때 SUV로는 상당히 역동적이라고 느꼈습니다. 크레스트 그릴은 거대하며 그물코 모양이 크롬으로 빛납니다. 2열 쿼드 램프는 LED 덕분에 날렵하고 파워풀합니다.

     

    범퍼 하단에 공기 흡입구가 있습니다만, 그릴과 마찬가지로 메쉬의 무늬가 새겨져 있습니다. GV80은 같은 80계지만 에어 커튼과 흡기구는 분리돼 있고 하부 범퍼의 좌우 양끝에 크롬을 도포해 눈길을 끈다.

     

    사이드는 후륜 구동 비율에 따라 움직입니다. 후륜 구동 스포츠 세단처럼 긴 후드를 가지고 있어 유선을 그리면서 루프 라인이 원활하게 떨어집니다. 플래그 타입의 사이드 미러는 사이드 다이너미즘을 극한 고급차의 대부분은 사이드 미러에 방향 지시등이 붙어 있습니다만, GV80은 펜더에 방향 지시등이 붙어 있습니다.

     

    또 헤드램프처럼 2열로 구성돼 크롬과 조화를 이뤄 후드라인을 길어 보이게 한다. 펜더 끝을 차체와 동일하게 가공해 고급스러움을 더했습니다. 22인치 휠과 공간이 충분히 남아 있는 휠 하우스도 역동성의 필수 요소입니다.

     

    헤드램프처럼 2열 테일램프는 차를 더 넓고 개성 있게 보이게 한다. 번호판은 범퍼의 하단에 있고 트렁크 중앙에 제네시스 문자가 붙어 있어 무게를 알 수 있습니다.

     

    단, 트렁크 도어 오픈 버튼의 위치가 일치하지 않습니다. 현대 벨로스터처럼 리어 와이퍼가 달려 있기 때문입니다. 뒷면의 문자 중 하나가 트렁크 도어의 버튼이라고 생각했기 때문에 버튼의 위치가 더 아쉬웠습니다.

    GV80 실내디자인

    SUV 덕분에 오픈 비전으로 운전하는 건 아주 쉽습니다. 중앙파스시아 중앙부에 수평 14.5인치 터치스크린과 수평 통기구가 배치돼 실제 실내 공간보다 더 넓다. 에어컨은 터치 조작뿐만 아니라 그래픽도 화려합니다.

     

    암레스트에 팔을 붙인 채로, 다이얼식의 전자 전달인포테인먼트 콘트롤러가 사용하기 쉽다. 전송이 적용되었기 때문에 센터 콘솔 하부에도 꽤 큰 수납 상자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GV80은 어디에 앉아도 편안함을 자랑합니다. 특히 운전석에 마사지 기능을 적용한 에르고시트를 적용하여 운전 시 피로도를 경감한다. 시트 자체는 꽤 크고, 전신을 푹신푹신하게 감싸고 있는 것입니다. 헤드레스트는 베개처럼 부드럽다. 그러나 G80과 같은 스포츠 모드에서는 허리 지원을 올리는 기능이 적용되지 않은 것이 아쉬웠습니다.

     

     

    보통 플래그십 세단처럼 만족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SUV에서 보기 어려운 전동시트를 사용했으며 SUV에서 가장 중요한 리클라이닝 범위는 상당히 넓다. 또한 허리를 아래로 하면 허벅지가 함께 올라가 작은 부분이라도 알아차리게 됩니다. 슬라이딩은 수동이며 전기가 아닙니다. 단점이라기보다는 3열까지 빠르게 이동할 수 있기 때문에 수동 타입이 더 좋습니다. 

    싱글 트림 GV80은 9000만원대의 프리미엄 SUV다. 게다가 편리성의 사양은 다른 주력 SUV와 동등하다. 운전석에 에르고모션 시트가 적용되어 마사지 기능이 적용되었습니다. 그 뿐만 아니라 2시간 정도 운전하면 시트가 몸을 쓰다듬어 줍니다. 7인승 모델은 1열 에어컨을 통해 3열까지 에어컨을 조절할 수 있으며, 2열 전동시트를 적용한 모델은 1열 에어컨을 통해 1열까지 에어컨을 조절할 수 있다.

     

     

    2열 문 커튼은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기 위해 전기적으로 조작됐다. GV80은 파노라마 선루프를 채택했지만 루프는 결이 세밀해 노이즈가 없고 G90처럼 동급에는 없는 메이크업 미러를 채택했다. 터치스크린으로 전 좌석을 전력으로 제어할 수 있고 운전자는 원터치로 넓은 차량실 곳곳을 제어할 수 있다.

    GV80 파워트레인

     

    GV80은 2.5L와 3.5L 가솔린 터보 엔진과 3L 디젤 엔진을 쓰고 있다. 엔진은 3기 모두 슈퍼 차저를 채용하고 있으며 배기량도 많기 때문에 일상적인 영역에서 부족함이 없습니다. 특히 GV80은 3.5L V6 가솔린 터보 엔진을 탑재했다. 최고출력 380마력, 최고토크 54kg.m.를 만들어내지만 가속페달을 밟을 때마다 서슴없이 도로를 빠져나간다.

     

     

    감쇠력을 조정 가능한 서스펜션은 전체를 통하여 원활하게 동작한다. 스포츠 모드에서도 부드러운 느낌이 들어요. 전기의 양이 많기 때문에 역동적으로 운전을 하는 것은 어려운 것입니다. 차 자체는 쾌적한 승차감을 추구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같은 속도라도 짜내는 능력은 분명히 다릅니다. 그러나 선행차 통과 시에는 380마력의 고출력을 직접 운전자에게 전달하기도 했다.

    GV80 가격

     

    옵션에 따라서는 8000대를 조금 넘으면 다른 SUV를 선택하는 사람도 있을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유니버설 프리미엄 SUV를 감안할 때 GV80을 능가하는 경쟁자는 생각하기 어렵다. 수입 모델보다 먼저 국내 생산을 고려하고, 유지관리 비용과 함께 수리의 용이성을 생각해야합니다. 그래도 GV80의 매력은 좀처럼 지워지지 않습니다. 너무 매력적이에요.

     

    GV80은 다양한 선택지를 가진 소비자를 대상으로 합니다. Your Genesis라는 이름으로 최대 104,000가지 조합이 가능합니다. 지금까지 국산차는 트림이나 일부 추가사양에 따라 정해지는 옵션으로 차를 만들 수 있었다.

     

    소비자 요구에 따라 가장 싼 기본 모델인 6580만원을 사거나 모든 옵션 사양을 갖춘 풀옵션 모델인 8900만원를 살 수 있다. 상세한 것은 아래를 봐 주십시오.

     

    제네시스 GV802.5 가솔린 터보베이직 모델 : 6067만원

     

    제네시스 GV80 3.5 가솔린 터보 베이직 모델 : 6607만원

     

    제네시스 GV80 2.5 가솔린 터보 AWD : 6411만원

     

    제네시스 GV80 3.0 디젤 베이직 모델 : 6460만원

     

    제네시스 GV80 3.5 가솔린 터보 AWD : 6951만원

     

    제네시스 GV80 3.0 디젤 AWD : 6804만원

    제네시스 GV80의 가격표는 제네시스에서 제공하는 가격표이므로 실 구매가와는 차이가 있습니다. 정확하게 가격 견적을 내기 위해서는 온라인 견적 그리고 매장을 방문하면 프로모션 가를 정확히 알 수 있습니다. 발품을 최대한 많이 파시는게 좋습니다. 

    대리점 그리고 온라인 업체별로 가격이 다르고, 비공식적인 할인과 딜러 재량에 따라서 장기렌트, 리스 등 초기 비용을 줄이고 혜택을 받을 수 있죠. 그 덕분에 이렇게 좋은 차를 타고 다니는 사람들이 많아졌습니다. 

     

     

     

    장기렌트나 리스는 본인의 이름으로 들어가는 차가 아니기 때문에 국민연금이나 건강보험료, 재산세 등에서 혜택을 보기 때문에 장기적인 면에서 차량 유지 비용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한국어 프리미엄 SUV GV80

    GV80 출시 전 일본에는 고급 SUV를 찾는 차가 늘 있었지만, 이전 차들은 해외 시장을 겨냥하고 있었다. 즉, 국내 소비자를 생각하면, 선택사항만을 매력적으로 하는 경향이 강했던 것이다. 하지만 GV80은 분명 달랐어요. 선택사항뿐만 아니라 프리미엄의 시작과 끝까지 연구한 결과 한국 프리미엄의 기초가 마련됐다. 편리성과 안전성의 사양을 충족할 수 있으며 마감재도 충분하다. 제네시스 브랜드의 첫 SUV였기 때문에 적당한 모델이었습니다.

     

    디자인은 제네시스 패밀리를 답습한 것으로, 개성보다 꾸준히 디자인되어 바디 사이즈도 크고 편리성과 안전성 사양도 충실했습니다. 한국 고급 SUV의 기준과 같다. 창세기 계획은 성공했다. 사전계약 없이 GV80 판매량은 첫날 1만5000대를 넘어선 지 얼마 안 돼 2만 대를 돌파해 단기간에 연간 판매량 2만4000대를 돌파했다. 또 미국에서 사전계약을 한 1만 대를 돌파하는 데 성공했다. 

     

    댓글(2)

    • 뭐지
      2020.10.11 10:29

      사지말아야할 단점이 뭐지?

    • 허걱
      2020.11.16 00:05

      낚였네!ㅠ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