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팅어 페이스리프트 가격 구매 이유

    기아자동차의 후륜구동 스포츠 세단, 스팅어가 출시된지 3년차에 접어들었습니다. 그간 페이스리프트가 언제 나오냐며 논란이 많았습니다. 8월 27일 상품성 개선 모델 스팅어 마이스터 페이스리프트 모델을 드디어 출시했습니다. 오늘은 하나씩 그 특징들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스팅어 페이스리프트 마이스터 출시

     

     

    알로이 휠과 램프류의 디자인 등 소소하게 디자인을 개선한 외관 보다는 인포테인먼트를 교체한 내부가 눈에 뜁니다. 그리고 엔진을 변경한 파워트레인의 변화에 주목해야 하는 스팅어 마이스터 입니다.

     

     

    기아차 유튜브와 네이버 TV를 통해 스팅어 마이스터 온라인 론칭 필름을 공개했습니다.  출시가 시작된 스팅어 마이스터는 디테일을 세부적으로 개선하였고, 디자인에 일부 변화를 주었습니다. 파워트레인에 신규 2.5L 터보엔진과 첨단 안전편의사양을 추가해 상품성을 개선한 것이 가장 큰 특징입니다. 

     

    스팅어 페이스리프트 디자인의 소소한 변화

    기존의 스팅어를 바탕으로 큰 폭의 변화보다는 소소한 디테일의 개선을 했습니다. 스팅어 마이스터는 호평받았던 스팅어의 디자인을 그대로 이었습니다. 새롭고 신선한 분위기를 더했습니다. 어떤 디자인이 변화했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수평형 리어 콤비램프 그리고 신규 디자인의 18, 19인치 알로이 휠이 외관의 변화입니다.

     

     

    내부는 10.25인치 와이드 인포테인먼트 디스플레이와 퀼팅 나파가죽 시트, 스웨이드 컬렉션 등 여러가지 소재의 개선과 구성이 변화한 걸 알 수 있습니다.

     

     

    방향지시등 점등 시 보다 화려한 분위기를 연출하고 있습니다. 신규 디자인의 리어 램프는 순차 점등 방향지시등이 적용되었습니다. 

     

    신규 파워트레인 2.5T 엔진

     

     

    가솔린 2.5L 터보와 3.3L 터보로 구성을 변경했습니다. 기존의 2.0L 가솔린 터보와 3.3L 가솔린 터보 그리고 2.2L 디젤 터보의 엔진 구성에서 2.0L 가솔린 터보 트림이 없어졌습니다.

     

     

    이중 2.5L 가솔린 터보는 국내 기준으로는 최초 입니다. 기아차 최초로 탑재되는 스마트스트림 G2.5 T-GDI 엔진으로 304마력의 최고출력과 43.0kg.m의 최대토크를 발휘하는 어마무시한 엔진입니다.

     

     

    동시에 효율은 정부공인 표준연비 기준 11.2km/를 달성해서 준수한 연비를 보여줍니다. 기존의 2.0T 대비 성능뿐만 아니라 효율 측면에서도 분명한 개선이 있어서 2.5T 엔진을 선택하는 소비자가 많아질 것으로 보입니다.

     

     

    아울러 기존 모델에도 탑재되었던 가솔린 3.3L 터보 엔진은 전자식 가변 배기 밸브가 적용, 드라이브 모드와 가속 페달의 개도량에 따라 배기음이 조절되도록 해 운전의 즐거움을 높였습니다. 참고로 스팅어 마이스터의 모든 트림에는 M-LSD가 기본 적용됩니다.

     

    스팅어 페이스리프트 옵션 개발

     

     

    그리고 다음으로 3년을 묵힌 스팅어는 여러가지 옵션들의 추가가 필요했습니다. 차값을 생각하면당연한 것입니다. 파워 트레인의 변화뿐만 아니라 전반적인 상품성 개선 측면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스팅어 마이스터에는 제휴 주유소, 주차장에서 내비게이션을 통해 간편 결제가 가능한 기아 페이가 장착되었습니다.

     

     

    그리고, 리모트 360도 뷰, 내 차 위치 공유 서비스 등 인포테인먼트의 신규 기능들이 기본사양으로 선택 적용되었습니다.

     

     

    시장에서의 선호도가 높은 차로 유지 보조,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전방 충돌 방지 보조, 안전 하차 경고의 안전 편의 사양이 드라이빙을 중요시하는 차량답게 전 트림에 기본으로 적용되었습니다. 프리미엄 퍼포먼스 세단에 걸맞은 상품성 개선이 있었습니다.

     

     

    스팅어 페이스리프트 혜택 정리

    스팅어 오너 대상의 멤버십 혜택이 존재했었습니다. 이번에 새로운 모델을 출시하면서 변화가 있습니다. 주요 레스토랑 코스 메뉴 50% 할인의 프리미엄 다이닝이 있습니다.

     

     

    스팅어 특화 멤버십에는 고체 왁스 코팅 서비스와 방역 및 살균 서비스를 포함하는 프리미엄 클리닝이 있습니다. 김포공항 무료주차, 픽업/드랍 서비스의 프리미엄 발레파킹 또한 가능합니다. 

     

     

    이외에도 10월 중 스팅어 언택트 드라이빙 프로모션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이벤트를 통해 당첨된 고객에게 국내 주요 드라이빙 코스 추천과 여행 패키지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스팅어와 함께 하는 여행이라 설레입니다.

     

     

    스팅어 페이스리프트 가격

    파워 트레인과 사양 구성의 변화로 상품성이 대폭 개선된 스팅어 마이스터의 가격은 아래를 참고하세요.

     

     

     

     

     

     

    전자제어 서스펜션/레드 캘리퍼 브렘보 브레이크의 퍼포먼스, 헤드업 디스플레이/서라운드 뷰 모니터/후측방 모니터의 모니터링, 최적의 사운드를 구현하는 렉시콘 프리미엄 사운드의 패키지를 전 트림에서 선택 가능하도록 하여 소비자들의 선택지가 넓어졌습니다.

     

     

    2.5 가솔린 터보 플래티넘 3,853만 원, 마스터즈 4,197만 원입니다. 그리고 마스터즈에서 선택 가능한 GT 3.3 터보 패키지의 가격은 446만 원입니다. 기아차는 다양한 패키지 옵션을 자유롭게 선택 가능하도록 구성하고 있습니다. 이는 여러 차들에 벌써 적용하고 있습니다.

     

     

     

    스팅어 마이스터 트림별 옵션 구성 분석

    2.5 터보 플래티넘에는 스마트 크루즈컨트롤(내비게이션 기반), 전후방 주차경고, LED 헤드램프, 가죽시트, 10.25인치 내비게이션, 기아페이, 3존 오토에어컨, M-LSD, 18인치 휠을 기본으로 갖추고 있습니다.

     

    요즘은 여러가지 프로그램이 잘 되어 있어 월 50만원이 되지 않는 금액으로도 차량을 아래처럼 유지할 수 있습니다.

     

     

     

     

     

    운전자 중심의 차량답게 조수석 파워시트는 옵션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2.5 터보 마스터즈에는 앰비언트 라이트, 퀼팅나파가죽시트, 2열 열선시트, 스마트폰 무선충전, 19인치 휠, 리어 LED 시퀀셜 턴시그널, 전동식 틸트&텔레스코픽 스티어링 휠, 파워테일게이트가 포함된 구성입니다.

     

     

     

    3.3 터보는 446만원 패키지로 전자식 가변 배기밸브가 포함되는 것이 특징입니다. 스페셜 패키지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3.3 터보 기준으로 기존 4982만원에서 4643만원으로 가격이 낮아졌습니다. 위에서 설명드린 헤드업 디스플레이, 서라운드 뷰, 전자제어 서스펜션, 레드 캘리퍼 브렘보 브레이크, 렉시콘 오디오가 제외된 가격입니다.

     

     

    옵션을 유사하게 구성하게 된다면 스팅어 마이스터 3.3 터보는 5124만원으로 인상되는 셈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