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딜락 CT5 가격 출시일 옵션 정리

캐딜락 CT5 가격 출시일 옵션 정리

캐딜락 CT5 새로운 변화 시도

CT5는 최첨단 기술 옵션과 위엄있는 스타일, 캐딜락 특유의 견고한 기본 기술을 결합한 모든 상황에서 안정적이고 고급스러운 운전 경험을 제공합니다. 오늘은 CT5에 대한 모든 것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캐딜락 CT5

캐딜락 코리아는 새로운 라인업 CT5을 국내시장으로 출시하였습니다. CT5는 차세대 캐딜락 디자인과 브렘보 브레이크, 마그네틱 라이드 컨트롤(MRC),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을 기반으로 한 정교한 스타일의 미국차로 미국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책정되었습니다.

실내에서 10인치 CUE 인포테인먼트 디스플레이와 대시보드로 돌출된 형태의 물리적 버튼의 비율이 증가한 센터페시아 직관성을 증가시킵니다. 또한 15개의 보스 퍼포먼스 오디오 시스템이 탑재되었고, 노이즈 캔슬링기능까지 갖추고 있습니다.

기존의 미드사이즈 CTS가 단종되고 그 뒤를 잇는 CT5가 출시되었습니다. 준중형 크기를 담당하던 ATS가 CT4로 새로 태어났습니다. 기존의 모델 체인지라기보다는 새로운 모델로 보는 게 옳은 것 같습니다. 

캐딜락의 승용차 네이밍은 앞으로도 계속 CT와 숫자를 혼합하여 사용할 것 같습니다. 현재는 준중형 CT4, 중형 CT5, 대형 CT6의 라인업을 갖추고 있습니다.

특별히 설계된 뉴트럴 덴시티 투명 테일 램프와 듀얼 팬 선루프(CT6의 형태), 사이드 블랙 로커 몰딩 및 조명 도어 핸들, 19 인치 휠 및 정교한 수직형의 데이타임 러닝 라이트가 적용되었습니다. GM의 글로벌 B 일렉트릭 플랫폼은 캐딜락에서 처음으로 사용했습니다.

캐딜락 CT5 디자인

캐딜락 CT5 전면 디자인

2세대 알파 아키텍처를 이용한 캐딜락 CT5의 전장은 4925mm로, 전 CTS보다 41mm 짧았으며, 전장이 짧아지는 대신 휠베이스는 37mm 증가하였습니다.

증가하는 휠베이스는 실내 공간을 넓히는 이점이 있습니다. 기존의 뒷좌석 공간도 단점으로 언급되었지만, 이는 변경을 시도하여 개선되었습니다.

캐딜락 CT5는 캐딜락 디자인의 미래 가치를 포함하는 컨셉트 카인 에스카라 컨셉트 카의 디자인 철학을 계승했습니다. 컨셉트 카가 출시된 이래로 모든 캐딜락 자동차 디자인은 새로운 패밀리 룩이 만들어졌습니다.

이 룩은 빠른 속도로 첫 번째 백 라인을 완성했습니다. 세로방향 데이타임 주행등은 캐딜락의 정체성과 일관성의 상징이 되었습니다.

캐딜락의 상징과 같은 프론트 그릴은 화려한 크롬 장식으로 장식된 밝은 톤의 고급 그릴로 스포츠 트림에서 스포티한 역학을 강조하는 스포츠 메시 그릴을 선택할 수 있는 프리미엄 고급 트림입니다.

캐딜락 CT5 후면 디자인

뒷면은 다른 캐딜락 자동차와 마찬가지로 강한 인상을 나타냅니다. 하위 모델 CT4는 범퍼의 바닥에 번호판을 낮추고 동적 이미지를 구현했습니다. CT5는 테일 게이트 조명 바로 아래에 번호판을 부착하고 안정감을 줍니다.

두 가지로 나뉘어진 후방 램프는 CT6와 비슷한 인상을 줍니다. 스포츠 트림에 적용되는 거대한 듀얼 머플러 팁과 사각형 디자인도 인상적입니다.

CT5의 옆모습은 패스트백의 형태를 띕니다. 지붕이 트렁크 리드까지 완만한 선을 이루면서 이어집니다. 잘 달리는 세단, 스포츠형 세단임을 외형에서부터 알려주고 있습니다. 자신감이 있으니 나온 디자인이라고 보입니다.

캐딜락 CT5 내부 디자인

CT5의 내장을 살펴보겠습니다. CT5는 최근 차량의 내부 트렌드와 달리 물리적 버튼의 비율을 증가시켰다고 합니다. 물리적 버튼을 제거한 대형 터치스크린으로 무장한 최신 차량은 조작 직관성을 크게 떨어뜨립니다.

이를 개선하기 위해 물리적 버튼의 비율을 다시 증가시켰습니다. 물리버튼을 증가시킨 센터페시아는 조작 직관을 높이고 보다 편리하고 안정적인 차량 제어를 지원한다.

CT5는 차세대 CUE 인포테이먼트 시스템과 다양한 디지털 장치를 사용하고, 안전한 호환성을 제공합니다. 캐딜락 모델에 처음 적용되는 제너럴 모터스의 글로벌 B 전자 아키텍처를 갖추고 있습니다.

캐딜락 CT 성능

CT5의 파워 트레인은 2.0 리터 가솔린 터보 엔진과 10 단 자동 변속기를 결합하고 3 단 슬라이드 캠 샤프트와 트윈 스크롤 기술을 융합한 기술이 적용됩니다. 최대 토크 35.7kgm의 240마력의 강력한 성능을 뽐내며 후륜 구동이 들어갔습니다.

GM과 포드가 공동 개발한 10 단 자동 변속기가 적용됩니다. 이 최신 변속기는 기존의 미국 차량에서 느껴지는 어리숙한 변속기와 달리 포드 익스플로러에도 장착되어 있습니다.

또한 마그네틱 라이드 컨트롤 (MRC)에서 최고 수준의 제동을 자랑하는 브렘보 브레이크, 런 플랫 타이어 및 도로 표면을 1/1000초에 스캔하고 조정하는 최적화된 제동 피드백과 같은 성능을 강조하는 옵션도 특징이었습니다.

캐딜락 CT5 옵션

적응형 크루즈 컨트롤, 후방 카메라 미러, 무선 충전, NFC 페어링, 열선 및 환기의 한 줄을 포함하는 마사지 시트, 스웨이드 마이크로 섬유 스티어링 휠, 마그네슘 패들 시프트 등이 적용되었습니다.

헤드업 디스플레이는 4 가지 모드를 변경하고 직각, 밝기 및 관점을 조정하여 약 300%의 넓은 후방 시야를 제공하는 후방 카메라 미러 및 HD 서라운드 비전 카메라를 포함한 다양한 현대 기술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주차, 전후 자동 제동, 보행자 감지 비상 제동의 차량의 크기를 모니터링하고 표시한다.

기본적으로 무선 충전(무선 충전), NFC 페어링(NFCParing), 애플 카플레이, 안드로이드 자동화를 제공합니다. 이는 이동성 연결성을 높이고 프론트 시트, 마사지 시트 및 다양한 리모컨 옵션으로 냉난방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원격 시동, 운전자가 접근할 때 차량의 빛을 비추는 웰컴 라이트, 캐딜락 로고 킥 모션으로 트렁크를 쉽게 열 수 있는 핸드프리 트렁크 등이 편리성을 크게 향상시켰다.

 

 

캐딜락 CT5 가격

캐딜락 CT5의 가격은 프리미엄 럭셔리 5,428만원입니다. 스포츠 트림은 5,921만원입니다. 9월부터 출고가 시작될 예정이고, 사전계약을 7월부터 시작하였습니다.

캐딜락 에스칼라 콘셉트의 디자인을 계승한 전면부는 브라이트-액센티드 럭셔리 그릴이 적용된 프리미엄 럭셔리 트림이 있습니다. 스포츠 메쉬 그릴의 스포츠 트림으로 구분됩니다.

추가적인 할인이 궁금하신 경우 많은 견적이 가장 중요합니다. 

캐딜락 프로모션

캐딜락은 론칭을 기념해서 2020년형 프리미엄 럭셔리 트림 시트에 추가적으로 마사지 기능이 포함된 세도나 세비지 에디션을 5470만원에 출시할 예정입니다.

캐딜락 CT5에 적용된 풍부한 옵션을 감안하면 제네시스 G80와의 경쟁력을 갖춘 것 같습니다.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