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싼 풀체인지 출시일 가격 스펙 정보

    투싼 풀체인지 출시일 가격 스펙 정보

    투싼 풀체인지에 대한 기대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현대자동차는 신차 출시 후 본격적인 움직임을 보이고 있으며, 준중형 SUV인 신형 투싼의 풀체인지 리모델링을 작업을 마무리하고 있습니다.

     

    현재 양산 부품을 모두 장착하고 있는 최종단계 테스트카가 국내 일부 도로를 운행하고 있기 때문에 이르면 1~2개월내에 출시될 전망입니다. 

     

    출시가 임박하면 즉시 새로운 투싼에 대한 정보가 많이 나오겠지만 현재로선 제한된 정보밖에 없습니다. 이번에는 새로운 투싼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모두 수집하고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투싼 풀체인지

     

    소형 SUV 시장이 성장하면서 준중형 SUV인 투싼에 판매 감소가 가파릅니다. 그동안 제대로된 모델 체인지가 없어서 시대에 튀쳐지는 디자인과 내장도 한 몫 하였습니다. 소형 SUV는 처음에는 소형차와 비슷한 크기였습니다.

    하지만 대형차를 원하는 소비자의 요구에 따라 전체적으로 크기가 커졌습니다. 애매한 포지션을 가지고 있던 준중형 SUV인 투싼은 갈 곳을 잃었습니다. 이로 인해 투싼의 매출과 현대차의 위기를 전면적으로 바꾸려는 노력이 줄어들었다. 아래는 컨셉트카의 모습입니다. 실제로도 저렇게 나올 가능성이 커보입니다.

    투싼의 1세대 모델은 아반테XD 플랫폼을 사용하여 제작되었으며 2004년에 출시되었습니다. 중형 SUV의 크기가 부담스러운 소비자에게 스포티지와 함께 합리적인 SUV로 사랑받아 왔습니다.

    현재 판매되고 있는 투싼은 3세대로 다양한 파워트레인 구성과 광범위한 선택지가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하지만 투싼 3세대는 국내 시장에서 많이 볼 수 없었지만 해외 시장에서 큰 인기를 누리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울산공장에서는 내수용 투싼보다 수출용에 집중하고 있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투싼 풀체인지 디자인

    현대차는 안전성을 높이고 다양한 첨단 사양을 추가하는 새로운 플랫폼을 적용해 상품을 개량한 새로운 투싼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현대자동차가 이전에 발표한 비전 T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SUV 콘셉트와는 상당히 유사합니다. 

    전면을 채우는 라디에이터 그릴과 연결된 헤드램프입니다. 헤드램프는 양단에 위치하고 있으며, DRL은 앞줄 그랜저와 같이 적용됩니다. 아래 범퍼는 기존 모델에 비해 길고 스포티합니다.

    전체 분위기는 아반떼와 유사합니다. 뒷 디자인의 사이드 뷰에서 비대칭 휠 아치가 보입니다. 이것은 윈도우 크롬 가니쉬로 사이드 미러가 되어 통일감을 나타냅니다.

    앞쪽 펜더와 뒷쪽 펜더는 볼륨 감각으로 부풀어 오르고 더 발랄한 느낌을 줍니다. 

    후면은 이전의 둥근 이미지에서 직선 이미지로 변경되었습니다. 직선 이미지에서는 수직 후방 램프가 적용되어 푸조 디자인과 유사한 느낌을 주었고, 하부 범퍼는 공격적인 스타일을 적용하고 램프는 양쪽에 위치하고 있으며 머플러도 사각 스타일로 적용되었습니다. 

    이름을 제외하고 모든 것이 달라질 것이라는 소문은 이전 모델보다 훨씬 커질 커져서 나타날 것으로 예상됩니다. 북미에서는 소규모 크기가 항상 경쟁차에 비해 단점으로 작용하며 시장에서 제대로 해산되지 않은 것으로 평가됩니다. 

    직전 모델의 길이는 4,475mm, 폭 1,850mm, 높이 1,645mm였습니다. 기존모델보다 더 커진 사이즈로 길이는 4,630mm로 폭은 1,865mm, 높이는 1,665mm로 출시될 것으로 보입니다. 휠베이스는 2,735mm로 기존 모델보다 65mm 길어 공간을 추가적으로 확보한 것 같습니다. 

    투싼 풀체인지 파워트레인

    파워트레인이 새롭게 변화합니다. 기존 투싼은 1.6 가솔린 터보, 1.6 디젤, 2.0 디젤 등 3개 라인업으로 판매하지만 풀체인지 투싼은 1.6 디젤 엔진이 더 이상 판매되지 않고 1.6 가솔린 터보 엔진과 2.0 디젤이 탑재됩니다.

    또 1.6 가솔린 터보 엔진에는 현재 모델 개량 엔진이 탑재되며 1.6 가솔린 터보 엔진을 기반으로 한 하이브리드 모델이 출시됩니다. 

    싼타페는 한동안 국내 시장에 하이브리드 모델이 없을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에 하이브리드 수요는 새로운 투싼이 주요 판매 대상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변속기는 2.0 디젤, 8단 자동 변속기, 1.6 가솔린 터보에 7단 듀얼 클러치 변속기, 하이브리드 모델에는 6단 자동 변속기에 적용되었습니다.

    풀체인지 투싼에는 디젤과 가솔린 라인업은 사륜구동 옵션을 제공합니다. 하이브리드는 전륜구동만 제공합니다. 이는 연비 기준에 맞는 선택이며 옵션도 선택할 수 없기 때문에 사륜구동을 원하는 소비자라면 디젤과 가솔린 중 하나를 선택해야 합니다.

    얼마전 소렌토가 하이브리드 이슈로 큰 사고를 쳤기 때문에, 현대에서도 큰 무리를 하지 않을 겁니다. 후륜 서스펜션에는 당연히 멀티링크가 장착됩니다.

    휠에는 사양에 따라 17 인치, 18 인치 및 19 인치의 3 가지 유형이 장착됩니다. 17 인치 휠 타이어 크기는 235/65 R17, 18 인치 휠 타이어 크기는 235/60입니다. 

    투싼 풀체인지 옵션

    7인승 모델을 출시할 것인지 여부에도 관심을 보이고 있지만, 새로운 투싼엔 7인승 모델은 없습니다. 사양을 살펴보면 바디 사이즈는 기존 투싼보다 커졌지만 싼타페를 능가하기에는 부족하고 3열석을 추가할 정도로 넓지 않습니다. 싼타페도 7인승의 경우 넓지 못하다고 생각이 되니 당연합니다. 

    돌출형 디스플레이를 자주 사용하는 현대차와 달리 새로운 투싼은 스파이샷을 통해 매립형 디스플레이를 사용하는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메인 디스플레이에는 기본 사양의 8 인치 LCD 모니터와 상위 등급에 적용 가능한 10.25 인치가 제공됩니다. 

    또한 버튼형 기어는 버튼식이 기본 사양이며, 주차 브레이크는 기본 사양의 풋 브레이크를 제공하며, 옵션은 전자식을 제공합니다. 파워 윈도우는 기본 사양의 운전자 자동 다운만 지원하며, 높은 등급은 전체 좌석의 안전 윈도우를 적용합니다. 

    투싼 풀체인지 출시일

    현대 풀체인지 투싼은 8월부터 울산 5공장에서 생산을 시작하며 큰 변화가 없으면 8월에 출시될 예정입니다. 하지만 8월 여름휴가와 9월말 추석 연휴를 감안한다면, 정상적인 공급은 10월부터 제대로 될 것으로 보입니다.

    싼타페와 쏘렌토 하이브리드의 출시에 실패함에 따라 많은 소비자들이 새로운 투싼 하이브리드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투싼 풀체인지 가격

    현재 판매되고 있는 투싼의 가격은 2,255~3,293만원입니다. 쏘나타 DN8의 가격은 2,219~3,233입니다. 그리고 신형 싼타페의 가격은 3,122~4,212입니다. 체급을 고려했을 시 투싼은 준중형이지만, 승용차와 비교하면 보통 한체급 위의 차량과 가격이 비슷합니다.

    BMW 5시리즈의 가격이 BMW X3와 비슷합니다. 싼타페의 가격이 그랜저와 비슷합니다. 물론 조금씩 차이는 있습니다. 어째든 쏘나타 DN8의 가격과 큰 차이가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투싼은 소폭 가격 상승하여, 2,300~3,300만원 사이로 포지션 할 것으로 보이며, 새로 추가되는 옵션 선택 항목이 많아져 풀옵션의 가격은 더 높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