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그랜저 하이브리드

    이번 신형 더뉴 그랜저는 파격적인 앞모습으로 출시되었습니다. 사전계약 3만2천대 기록을 세우며, 우려와는 달리 국내 시장 1위를 달리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앞모습을 제외하고는 거의 모든 부분이 완벽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얼만큼 완벽하길래 사람들이 이토록 이차를 구매할까요?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앞면도 계속 보니 이제는 적응이 되어 버렸습니다. 그랜저 하이브리드의 장점과 어떤 특징이 있는지 이 글을 통해 알려드릴 테니, 끝까지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더불어 세금도 함께 알려드립니다.

     

    이제는 어느정도 적응이 되고 있습니다. 그 앞모습에 말이죠. 하지만 사람들에게 이토록 긴 적응의 시간이 필요 하다는 건 명백하게 디자인적으로는 좋지 않습니다. 그랜저가 포지셔닝하고 있는 시장 타겟을 본다면 말이죠.

    2020 그랜저 하이브리드 가격, 스펙, 디자인, 성능, 세금

    2020 그랜저 하이브리드 디자인

    전면디자인

    새롭게 디자인된 반광 크롬 라디에이터 그릴과 라이트 아키텍처인 히든 타입 DRL 라디에이터 다이아몬드 패턴 중에 DRL이 심어져 있습니다.

    출시때부터 제발 이 디자인은 거짓말이라고 해줘라는 반응이 대부분이었습니다. 차라리 변경하지 말고 기존의 IG를 다듬기를 원한 사람이 많습니다. 현재는 조금씩 적응해가고 있습니다.

    외관 크기

    • 전장 4,990mm
    • 전폭 1,875mm
    • 전고 1,470mm
    • 휠베이스 2,885mm

    전장 40mm, 휠베이스가 60mm 더 늘어나 전장 4,990mm, 휠베이스 2,885mm로 변경되었습니다. 부분변경 이전보다 여유로운 2열 거주성을 제공합니다. 전장이길어짐에 따라 C필러 디자인도 달라졌습니다. C필러 형상은 좀 더 완만한 곡선으로 처리되었습니다. 두툼한 크롬 라인은 안정적인 비례감을 선사합니다. 

    리어디자인

    듀얼 머플러 팁 장식은 크롬 가니쉬를 더해 디테일한 부분까지 신경 쓴 흔적이 보입니다. 파격적인 변화로 호불호가 갈리는 전면과 달리 후면 디자인은 누구나 공감할 만큼 세련된 디자인입니다. 

    후면부는 그랜저의 상징으로 자리 잡은 일체형 리어램프가 채택되었고, 안쪽으로 방향이 이어집니다. 여러 개의 작은 직선형 타입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풀옵션의 경우 모든 램프가 LED도 작동됩니다. 이런 부분은 운전자에게 직접적이진 않지만 간접적으로 좋은 만족감을 선사할 수밖에 없습니다. 이전보다 훨씬 더 세련된 디자인입니다. 이전모델과 비교해보시죠.

    그랜저의 아이덴티티를 그대로 계승하고 세련된 디자인으로 변하는 것은 상당히 어려운데, 이걸 해냈습니다. 뒷모습만 말이죠.

    더뉴 그랜저는 배기량에 따른 레터링이 더이상 적용되지 않습니다. 2.5가솔린 모델인지. 3.3 가솔린 모델인지조차도 구별하기가 힘듭니다. 옵션으로 구분을 하면 대략 유추할 수 있습니다.

    그동안 현대자동차의 HEV 차량들은 리어 우측 상단에 HYBRID라는 레터링과 더불어 프론트 휀더에 블루드라이브 엠블럼이 장착되었습니다. 친환경 자동차란 이미지를 강조하기 위해서였습니다.

    하지만 하이브리드 레터링 조차도 더 뉴 그랜저에서는 두 개의 식별 레터링이 사라졌습니다. 

     

    휠 디자인

    하이브리드 모델에는 17인치와 18인치 휠이 적용됩니다. 익스클루시브까지는 17인치를 캘리그래피는 18인치를 장착하고 있습니다.

    17인치 휠은 세련되고 디테일적으로 뛰어나서 디자인만 봤을때는 17인치가 더 예뻐 보입니다. 하지만 휠은 크기가 큰 것이 가장 멋있습니다.

    차량 크기에 걸 맞는 디자인을 우선시한다면 18인치를 선택하는 게 좋아보입니다. 다만 18인치는 과하다고 생각하고 하이브리드 차량 특성답게 연비와 승차감 위주로 17인치를 선택하셔도 좋습니다.

     

    대부분의 자동차 회사에서 선택할 수 있는 휠 옵션들은 차량 성능대비 크기가 과한게 사실입니다. 

     

    2020 그랜저 하이브리드 성능

    • 배기량 2,359 cc
    • 최고출력 159 마력
    • 최대토크 21.0 kg.m

    2020 그랜저 하이브리드 모델은 2.4 MPi 엔진을 기본으로 한 2.4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정확히는 2.4 MPi 자연흡기 2,359cc의 배기량이며 여기에 전기 모터를 추가한 모델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하이브리드라 출력이 부족하다 생각하실 수 있습니다. 스포츠 모드로 드라이브모드를 변경하면 출력에서 부족한 느낌은 없어집니다.

    평소에도 모터 출력까지 합산하면 200마력 초반대 출력을 보여주니까 무난한 성능을 보여줍니다. 그 이상을 원하시면 그 이상의 자동차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주행 질감이나 반응성 또한 아주 좋습니다.

     

    2020 그랜저 하이브리드 내부 거주편의성

    공조장치는 간결하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블랙 하이그로시 소재의 터치 공조 컨트롤 시스템이 있습니다. 개별 온도 조절이 가능하며 공기청정 기능을 지원합니다.

    송풍구는 앰비언트 무드램프 라인과 동일하게 가로로 길게 뻗어 있습니다. 변속기는 현대차 트렌드에 맞춰 팰리세이드와 쏘나타처럼 버튼식으로 적용되어 있습니다.

    2열의 도어를 열어보시면 엄청나게 넓은 공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페이스리프트 전부터 그랜져는 최고의 패밀리카였습니다. 공간이 넓기 때문이었습니다.

    하지만 페이스리프트를 거치며 휠베이스는 40mm가 증가했습니다. 국내 최고의 패밀리카로 다시 한번 그 입지를 강화했습니다. 성인 남성들도 다리를 꼬울 수 있을 정도는 됩니다. 아래에서 내연기관 트림별 가격을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하이브리드 모델이 싼편은 아닙니다.

    2열 시트 등받이 각도는 인체공학적으로 잘 설계된 느낌입니다. 그리고 고급 진 쿠션감은 충분히 만족스럽습니다. 캘리그래피 모델과 확연하게 다른 부분을 찾으실 수 있습니다.

    가죽은 나파가 적용되어 촉감은 상당히 훌륭합니다. 캘리그래피를 선택하면 퀼팅이 적용됩니다. 다만 많은 분들이 퀼팅 옵션에 대해서 시각적인 부분만 달라지는 것이 아닙니다.

    실제 퀼팅이 적용된 시트가 보다 부드러운 쿠션감을 느낄 수가 있었습니다. 적용된 캘리그래피 모델 시트가 훨씬 고급 진 착좌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2020 그랜저 하이브리드 연비

    중대형 세단의 정숙함 그리고 넉넉한 실내공간까지 겸비한 하이브리드는 연비까지 우수합니다. 그래서 월 유지 비용도 많이 절감이 됩니다. 빌트인캠을 달면 연비에 차이가 발생합니다. 상세한 건 아래를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빌트인캠 유무를 확인하세요.

    월 2,000km를 주행한다고 하면 비슷한 가격의 3.3 모델보다 15만원 정도 주유비를 절감할 수 있습니다.  시내 운행이 많으시다면 하이브리드를 선택할 만합니다. 또한 공영주차장 할인과 서울 등록 차량의 남산터널 통행료 면제는 경제적인 장점입니다.

    비용적인 이득도 있지만 친환경 차량은 이산화탄소 배출을 줄여준다는 점도 있습니다. 환경을 생각한다면 더욱 고려해볼 만한 차량입니다.  하이브리드 차량을 찾는 분의 비율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2020 그랜저 하이브리드 승차감

    우선적으로 승차감은 패밀리카답게 편안하고 고급스러운 주행 느낌을 선사해줍니다. 현대에서는 이제 이 부분을 정말 잘하는 것 같습니다. 주행 성능이 수입차 못지 않게 세련되고 조율되었습니다.

    하이브리드 모델은 배터리가 하부에 장착되어 묵직하고 편안한 승차감을 제공합니다. 노면의 요철과 충격을 흡수하는 능력이 뛰어납니다. 채택된 타이어도 노면 소음을 아주 잘 걸러주는 모습입니다.

    코너링이 뛰어난 것 같진 않습니다. 긴 차체의 뒤가 따라오는 느낌이 듭니다. R-MDPS는 하이브리드 모델에 빠졌습니다. 3.3 가솔린 모델에만 적용됩니다.

    이는 고속에서의 코너링에서 그 진가가 드러나는데 아쉽습니다. 더불어 과속 방지턱의 느낌도 큰 대미지를 주진 않지만 부드럽진 않은 것 같습니다.

    2020 그랜저 하이브리드 배터리 보증

    하이브리드 시스템에서 가장 걱정되는 부분은 배터리입니다. 현대자동차는 배터리 10년 20만 km 무상 보증이 됩니다. 큰 걱정 없이 이용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중고차 가격 보장 프로그램의 경우 사이트에서 확인가능합니다.

     

    2020 그랜저 하이브리드 가격

    더 뉴 그랜저 하이브리드 캘리그래피 풀옵션의 가격은 4,904만원입니다. 화이트 컬러 미선택 시에는 4,897만원입니다. 익스클루시브 풀옵션의 가격은 4,739만원입니다.

    대략 160만원 정도 차이가 납니다. 이는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옵션에 따라 선택하시면 됩니다. 가성비를 중요시한다면 익스클루시브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캘리그래피와 익스클루시브의 리어 부분 가장 큰 차이점은 바로 머플러 형상입니다. 캘리그래피를 선택하면 4구 듀얼 머플러가 적용됩니다.

    디자인적인 부분을 고려하신다면 이부분도 고려하시어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하지만 익스클루시브 머플러도 멋스럽습니다. 페이스리프트 전 IG와 거의 비슷합니다. 

    2020 그랜저 하이브리드 1년 자동차 세금

    많은 분들이 그랜저 하이브리드 자동차 세금에 대해서 궁금해하십니다.우선 그랜저 하이브리드 자동차세는 배기량에 따라서 결정됩니다. 

     

    2,400cc엔진을 사용합니다. 하이브리드 모델의 자동차세는 정확히 2,359cc로 신차 구입 시 총 연간 613,340 원이 나옵니다.

     

    자세한 자동차세와 보험료는 사이트에서 확인가능합니다.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