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전국민 혜택인데 몰라서 못받는다” – 이것만 알고 검사해도 100만원은 아낍니다 (MRI, 치과, 입원비 다 됨)

새로운 정부가 출범하고 다양한 제도가 변하고 있습니다. 줄일건 줄이고 늘릴건 확확 늘리고 있습니다.

이 중에서 의료비 관련 지원제도가 확확 늘어나고 있습니다. 과도한 의료비로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지않게 하려는 의도인데요. 의료비 부담을 줄여줄 제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의료비 부담을 줄이기 위해 의료보험제도가 개편되었고, 소득기준에 따라 최대 80%까지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MRI검사비

MRI검사비는 엄청난 부담입니다. 뇌혈관과 같이 비싼 검사비는 검사와 한달 입원비가 1500만원에 이를 정도입니다. 올해부터는 한달간 3인실에 입원하면 350만원으로 대폭 줄어듭니다.

의심질환자의 경우 진단시 1회 급여 적용이 되던 항목입니다.

대상으로는 암, 척수질환, 치매, 뇌혈관질환, 퇴행성질환자입니다.

이외에도 갑상선, 척추, 근골계 4관련 MRI도 보험적용이 가능합니다. 급여회수를 초과하더라도 본임부담률 80%로 선별급요가 적용됩니다.

보험 임플란트

치아가 아프면 걱정 되는 이유는 바로 비용입니다. 한번 가기만 하면 수백만원의 비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임플란트는 결손된 치아를 대신하기 때문에 만65세 이상이라면 건강보험혜택이 가능하고 1인당 2개까지 적용받을 수 있습니다.

본인부담률은 치아위치와 관계없이 30% 적용되며 추가 수술비용은 별도부담해야합니다.

임산부 치과 외래진료 혜택

임선부의 경우 산모수첩이나 임신확인서를 가지고 진료 받으면 20% 할인을 받을 구 있습니다.

일반병원은 20% 의원은 10%의 본인부담금을 납부하면 치과 진료가 가능합니다.

스케일링도 임산부의 경우 1년 1회 5천원에 가능하니 꼭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스케일링 비용 간단히 아끼는 방법

스케일링은 나이 조건만 맞는다면 매년 연 1회 보험적용을 받을 수 있습니다.

1만5천원에서 2만원 사이로 받을 수 있고 이 혜택은 내년으로 넘어가지 않기 때문에 1년에 한번은 꼭 혜택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영유아 치과검진

영유아의 경우 어릴때부커 구강검진이 필수적입니다. 충치, 이빨 위치, 교정 여부 등 다양하게 검진을 진행해야합니다.

생후 71개월까지 4회 무료검진이 가능하니 기간에 맞춰 검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돈이 되는 생활정보 모음

이상으로 이지팁이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