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힘 빼고 5분이면 됩니다” – 자동차에 덕지걱지 붙은 벌레 제거하는 가장 쉬운 방법 (세차장 안가도 됩니다)

자동차를 운행하다보면 벌레들이 앞범퍼나 유리창에 시체들이 붙어서 제거하기가 어렵습니다. 벌레가 죽으면서 달라줕어서 벌레의 내장은 산성이라 차 도장면을 뚫어 부식을 발생시켜서 오래 방치하면 안됩니다.

차에 붙은 벌레자국을 제거할때 어떻게 하시나요? 세차장에 가서 버그클리너를 사용하는게 일반적인데, 도장에 얼룩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버그클리너를 사용하지 않고 손 쉽게 벌레시체들을 제거하는 쉬운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가장 쉽게 벌레자국 지우는 방법

준비물은 손소독제와 분무기, 물만 있으면 됩니다. 집에 쌓아둔 유통기한 지난 손소독제가 많으실텐데 이때 사용하시면 됩니다.

1) 손소독제와 물을 2대1비율로 분무기에 잘 섞어줍니다.

2) 잘 배합된 손소독제와 물을 차량에 골고루 분무해줍니다.

생활에 도움이 되는 팁 모음

2) 벌레시체들이 불어서 도장면에서 떨어질때까지 10분정도 대기합니다.

3) 이때 너무 오래 불리면 알콜이 증발하면서 얼룩이 생길 수 있어서 10분이내에 닦아주시면 됩니다.

4) 타올은 젖은 타올로 부드럽게 닦아 주셔야 기스가 생기지 않습니다.

세차를 하실때도 마찬가지로 도장면에 너무 센 압력을 주시면 바로 스월자국이 발생합니다.

두부를 만지듯 부드럽게 닦아주세요. 차체가 뜨거운 상태에서 하시면 빨리 증발해서 충분히 식혀주고 진행하시면 됩니다.

벌레자국 예방방법

벌레들이 달라붙는 것 자체가 너무 싫으실텐데요. 그럴땐 운행을 하기 전에 같은 방법으로 손소독제로 미리 차량 도장면을 닦아보시면 좋은 효과가 있을겁니다.

도움이 되는 생활정보 팁 모음

이상으로 이지팁이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