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당근을 ‘이렇게’ 먹었더니 노폐물이 싹 빠졌어요” – 당근 말고 ‘한가지’가 꼭 더 들어가야 당근이 암세포를 이겨냅니다

산업화로 미세먼지가 많아지고, 각종 환경 오염으로 인해 우리 폐 건강은 이전보다 훨씬 위협받고 있습니다. 담배를 피지 않더라도 요리를 하다보면 폐에 노폐물이 쌓이고 폐암까지 이어지는 경우도 많습니다.

오늘은 우리의 폐 건강을 챙겨줄 당근 제대로 먹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텐데요. 당근이 눈에만 좋은 줄 아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사실 당근을 제대로 먹으면 눈 뿐만 아니라 폐 질환에도 효과적입니다.

우리의 폐는 다른 장기와는 다르게 한번 세포가 죽으면 다시 회복하지 못합니다. 그래서 폐는 일찍부터 잘 관리를 하시고 정기적인 검진을 받아 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생활 꿀팁 정보

👉 3분만에 어깨 통증 사라지는 지압법
👉 침수차 자차 보험 처리가 되나요?
👉 주차장 문콕 100% 보상받는 방법
👉 초간단 창틀청소 방법



폐에는 노폐물이 쌓이는 경우가 많은데, 여러분의 폐 건강을 당근으로 지키는 방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당근의 놀라운 효능보기

실제로 당근을 먹으면 눈 건강과 야맹증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베티카로틴과 루테인과 같은 항산화제가 눈의 손상을 막아줍니다.

또한 피부, 뼈 건강에도 좋고, 체중감량에도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열량이 작아서 큰 동무을 줄 수 있습니다. 이밖에도 탄수화물이 매우 적게 함유되어 있어 다른 탄수화물로 인해 혈당이 올라가는 것을 막아줍니다.

특히, 베티카로틴은 폐 주우의 염증을 예방하고 면역력을 높여주는 효과가 있어 암을 예방하는 데 좋은 성분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생활 꿀팁 정보

👉 3분만에 어깨 통증 사라지는 지압법
👉 침수차 자차 보험 처리가 되나요?
👉 주차장 문콕 100% 보상받는 방법
👉 초간단 창틀청소 방법

엄마도 모르는 당근주스 레시피

어렵지 않게 금방 맛있고 몸에 건강한 당근주스를 만들 수 있으니 하나씩 보면서 따라해보세요.

당근 손질하기

당근은 껍질에 영야분이 많이 있습니다. 그래서 두껍게 껍질을 벗기지 않고 살살 긁어내셔야 합니다.

당근은 껍질을 얇게 벗겨서 적당한 크기로 썰어주시면 됩니다.

당근 익히기

당근은 보통 생주스로 많이 드시는데, 그렇게 드시면 영양소를 제대로 흡수할 수 없습니다. 특히 항암 치료를 하는 사람들은 소화를 잘 못시키는데, 7분정도 익히고 먹으면 소화가 잘됩니다.

당근은 익혔을 때 베테카로틴 성분의 체내 흡수율이 2배 높아지기 때문에 생으로 드시는 것보다 익혀서 먹는 것이 영양섭취에 좋습니다.

사과와 함께 갈아주기

당근 주스에 단 맛을 더하기 위해 사과를 껍질 째 잘라서 함께 갈아줍니다.

사과는 비타민 C 보충에 좋습니다. 여기서 중요한 건 바로 올리브유입니다.

생각지도 못하신 재료일텐데요. 올리브유를 한 숟가락 넣게 되면 베타카로틴의 체내 흡수율을 올릴 수 있습니다. 베타카로틴 성분이 지용성이기 때문입니다.

당근의 기본 체내 흡수율을 7~8% 이지만 익혀서 올리브유와 함께 먹으면 60~70%까지 올릴 수 있습니다.

당근주스가 완성되었습니다.

오늘은 폐 노폐물을 빼주는 당근주스 만드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만드는 방법이 어려운게 아니라 잘 모르는 레시피라서 여러 사람에게 공유를 해주셔도 좋은 정보라 도움이 되실겁니다.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