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치약 안나오면 세탁기에 버리세요” – 살림박사가 소개해주는 다 쓴 치약 쥐어 짤 필요없이 세탁기 새것처럼 관리하는 방법

다 쓴 치약 어떻게 처리하시나요? 손으로 있는 힘껏 쥐어 짜시거나, 반으로 잘라서 쓰시거나 아니면 치약 짜주는 장비를 이용하실 텐데요. 이젠 그럴 필요가 없습니다.

암뤼 짜주더라도 치약 튜브 안에 치약이 남기 마련입니다. 오늘은 그 치약을 어떻게 잘 활용할 수 있는 지 방법에 대해 알아보고 유의사항도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짜기힘든 다 쓴 치약 활용 방법

다 쓴 치약은 짜기도 힘들어 손이 아플 정도로 힘을 주어야 마지막까지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치약을 이용해 세탁기를 청소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세탁기 청소를 왜 해야하는지 아셔야 합니다. 세탁기는 물과 세제, 먼지가 뒤 엉켜 세탁기가 돌아가기 때문에 우리가 보는 세탁기 표면에도 물떼가 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먼지 필터도 계속 청소를 안해주시면 더러운 상태로 방치될 수 있습니다. 청소업체를 불러서 분해 작업과 청소를 같이 한다면 5~10만원의 비용이 발생합니다.

하지만 다 쓴 치약 하나로 돈도 들이지 않고 세탁기를 말끔하게 청소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다 쓴 치약으로 세탁기 청소하는 법

치약을 다 쓰셨다면 이제 세탁기 청소를 할 수 있습니다. 유용한 꿀팁을 혼자만 아시지 마시고 이런 꿀팁도 있다고 소개해보세요.

다 쓴 치약 자르기

다 쓴 치약은 머리, 옆, 끝 부분을 모두 가위로 잘라줍니다. 이렇게 자르는 이유는 치약 튜브내의 치약을 최대한 활용하기 위해 모든 부분을 잘라주어 넓게 펴주기 위함입니다.

치약 세탁기에 넣기

준비된 넓게 펴진 치약을 그냥 세탁기에 넣어주세요.

이 때 청소가 더 잘되기 위해서는 걸레나 수건을 하나 같이 넣어면 세탁통을 잘 청소할 수 있습니다.

잘랐던 치약 뚜껑은 같이 넣어주시면 됩니다.

세제통 청소하기

남은 치약은 세제통을 청소할 수도 있습니다. 세제통을 분리하여 칫솔과 치약으로 구석구석을 세척해주세요.

그리고 세탁기 통 주변을 사진과 같이 칫솔과 치약을 이용해서 깨끗하게 세척할 수 있습니다.

세탁기 돌리기

세탁기는 통세척으로 설정하고 돌려주시면 됩니다. 거품이 잔뜩 일어나서 세탁기를 깨끗하게 청소하는 모습이 보이시죠?

오늘은 남은 치약으로 세탁기를 깨끗하게 청소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힘들일 필요 없고 돈도 전혀 안드는 간단한 방법이니 살림 고수가 되어 보세요.

출처는 아래와 같고 영상을 참고해보셔도 좋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