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매일 한스푼, 뱃살이 도망갑니다” – 단돈 천원으로 뱃살에 붙은 내장지방이 녹아내리고, 배출까지 해주는 팽이버섯 먹는 방법

사실 이 재료는 우리 음식에서 안들어갈 수가 없는 재료이죠. 국물요리, 대표적으로 찌개, 전골, 샤브샤브 등 다양하게 쓰이고 있는데, 우리나라 뿐만 아니라 중국, 일본에서도 즐겨먹습니다.

식감이 쫄깃하고, 향도 약해서 아이들도 잘 먹고 어른들도 싫어하는 사람이 거의 없는 이 음식을 색다르게 먹고 다이어트에도 상당한 도움을 줍니다.

저열량 재료, 팽이버섯 효능

팽이버섯은 100g당 40kcal도 안되는 저열량 음식입니다. 100g에는 비타민 B1, B2등이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어 성인 하루 대사량의 4분의 1이 들어 있습니다. 비타민C도 포함하고 있는데, 특히 겨울철에는 비타민 C를 적절하게 섭취하면 감기예방이 되고, 호르몬 분비에도 도움이 됩니다.

팽이버섯은 수분이 89.8%를 차지합니다. 왜 대표적인 저열량 음식인지 아시겠죠? 이밖에 탄수화물이 6.5%, 단백질이 2.7% 함유되어 있습니다. 실물성 재료에는 라이신이 부족한데, 라이신까지 함유하고 있어 식물성 단백질 부족을 보완해 줄 수 있습니다.

팽이버섯 말린 차 효능

팽이버섯을 어떻게 먹으면 효과적인지 많은 분들이 의견이 있엇습니다. 매번 음식과 함께 먹다보면 부담스럽기도 하고, 칼로리 관리도 힘듭니다. 그래서 말린 팽이버섯 차로 드시면 건강에 아주 좋습니다.

팽이버섯을 말려서 먹으면, 지방연소를 촉진시키는 키토산이 내장지방을 분해시켜주는 역할을 합니다. 이미 쌓인 체내 지방 배출도 시켜주고 간에 지방이 쌓일 경우에도 예방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이밖에도 고혈압, 당뇨, 대장암, 유방암 예방효과까지 있습니다.

팽이버섯 말린 차 만드는 레시피

  1. 팽이버섯 밑동을 자르고 이물질을 제거해줍니다.
  2. 팽이버섯은 잘 펴서 건조기에 말립니다. 건조기가 없다면 햇빛에 말립니다.
  3. 건조기 온도는 70도로 5시간 말립니다.
  4. 이후에 반나절 정도는 비타민 D생성을 위해 햇빛에 말립니다.
  5. 건조된 팽이버섯을 후라이팬에 노르스름하게 익을때까지 볶아줍니다.
  6. 믹서기로 잘게 갈아서, 물에 1트스푼씩 타서 먹습니다.

팽이버섯 이렇게 먹으면 안됩니다

팽이버섯 물에 씼으시면 안됩니다. 팽이버섯을 물에 씻으면 몸에 좋은 성분들이 모두 사라집니다. 그래서 되도록 손으로 이물질을 털어서 요리합니다.

그리고 너무 많은 양을 한번에 섭취하면 설사를 유발하기도 합니다. 그러니 항상 적당한 양을 조절해서 먹어야 합니다.

똥배나, 갑자기 늘어난 체중 떄문에 고민이시라면 지방을 녹이고 내보내는데 탁월한 팽이버섯 차를 드시면서 건강관리 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Leave a Comment